연비향상 방법
3분 내 짧은 정차라면 연비 절약 효과가
미미하므로 기어를 드라이브(D)로
유지한 채 브레이크를 밟고 있는게 더 좋습니다
도심 속 신호 대기 시 Stop & Go 기능을
사용하면 연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단, 극심한 정체 중이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공회전 중에 머플러 끝에 흰 휴지를 대본 후
깨끗하고 약간 촉촉하다면
연비가 좋은 차량입니다.
배기가스가 무색에 가까울수록 연비가 좋고,
배기가스가 검은색이라면
점검을 받아보는 게 좋습니다.
급출발, 급정지, 급가속은 피하고 천천히 출발해야 됩니다
연료가 낭비되지 않도록 경제속도(규정속도) 준수해야 됩니다
내 차의 표준 공기압을 체크하고 유지·관리해야 됩니다.
계기판 표시등
1)ESC는 차체 자세 제어 장치로
ABS 기능과 더불어 엔진 토크까지
제어해 위급 상황에서
차량 자세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도록
도와주는 안전 기능입니다
평소 시동을 켜면 3초간 점등 후 소등되지만,
운행 중 이 경고등이 켜지면
문제가 발생했다는 신호입니다.
또한 해당 경고등 모양 아래 "OFF"가
표시되어 있는 경고등은
ESC 작동 정지 표시등으로,
해당 기능이 작동되고
있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2)ISG는 공회전 제한 시스템입니다
신호 대기 상황이거나 정차
중일 때 엔진을 일시 정지해
연비를 향상시키고 배기가스 발생을
억제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해당 표시등이 켜지면 ISG 기능
작동 상태를 의미합니다.
3)전조등 상향표시등
전조등 점등 상태에 조명 스위치를
위로 두거나 조명 스위치를 운전자
방향으로 당기면 상향등이 점등되면서
해당 표시등이 점등됩니다
미등 또는 전조등이 켜져 있을 때 점등됩니다
안개 및 비나 눈이 심하게 내려 전방 시야가
제한 적일 때 안개등을 사용합니다
안개등을 켜면 해당 표시등이 켜집니다
4) 예열 표시등(디젤 엔진)
디젤 차량에서 볼 수 있는 표시등입니다
시동을 켜면 점등되고 예열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소등됩니다
만약 주행 중 해당 표시등이 계속 켜진다면
자동 변속기 이상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상 증상을 확인하고도 방치할 경우
차량 화재 위험이 있습니다
10초 이상 예열한 후에도 예열 표시등이
켜져 있다면 예열 관련
전기 장치 문제 또는 엔진 제어 장치
고장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5)크로주 표시등
크루주는 운전자 주행보조 장치로
일정한 속도를 유지해주는 기능입니다
컨트롤 기능을 사용하면 점등되는 표시등입니다
6) DBC: 경사로 저속 주행 표시등(녹색) / 경고등(황색)
경사로 저속 주행 표시등은 가파른 내리막길에서 안전한
주행을 위해 10km/h 이하루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기능이 정상 작동하면 녹색 표시등이 점등되며
브레이크를 밟고 차량이 정차하면 자동으로 소등됩니다
만약 주황색 표시등이 점등되었다면 고장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비소를 방문해 점검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7) AUTO HOLD : 자동 정차 기능 표시등
변속레버가 'D', 'N' 위치 또는 수동 변속 모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차량이 정지한 후,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고 있어도 정지 상태를 계속
유지하는 기능입니다
AUTO HOLD로 부르기도 하며 관련 버튼을 눌러
자동 정차 기능을 작동시키면
흰색 표시등이 켜집니다. 그리고 안전벨트를 해야
오토홀드 기능이 활성화 됩니다.
주행 중 브레이크 페달을 밟고 차량이 멈추면
자동 정차 기능이 작동되면서
표시등이 녹색으로 변합니다
만약 주황색 조명이 점등되면
해딩 기능에 문제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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